머신 비전 소개

머신 비전은 이미지 기반 검사 및 분석을 제공하는 데 사용되는 기술/방법입니다.

Machine Vision은 부품을 인라인으로 검사하는 빠르고 안정적인 방법을 제공합니다. 머신 비전 기술을 사용하면 빠르게 이동하는 생산 및 제조 라인의 모든 부분을 검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육안검사 대비 오탐률이 현저히 낮아 정확한 검사가 가능합니다. 머신 비전은 유무검사, 길이측정, 코드리딩, 매칭 등 다양한 검사를 확인하고 결과를 테스트하는 많은 애플리케이션에 적용될 수 있습니다. 자동화 공정으로 제조혁신을 이루고자하는 공장에서 생산성 향상, 품질 개선, 매출 증대를 위해 도입되고 있습니다.

머신 비전은 모든 공장에서 널리 사용되어 왔으며 양질의 제품이 고객에게 배송되도록 하는 중요한 프로세스입니다. 머신 비전을 도입하는 것은 생산성 향상, 품질 개선, 매출 증대, 리드타임 단축을 위한 필수 사항이 되었습니다.

자동화 검사는 육안검사 대비 오탐률이 현저히 낮기에 일관성 있는 검사가 가능합니다. 생산 및 제조라인 뿐 아니라 로봇에 적용이되면 로봇의 “눈”과 “두뇌” 역할을 하여 인공지능으로 사람보다 정확한 판단을 내릴 수 있습니다. 제품의 측정 또는 무결성 검사 및 결함 검사는 일반적으로 최종 제품 생산의 여러 단계에서 사용됩니다.

머신 비전 기술은 수년에 걸쳐 크게 발전하고 변화해 왔습니다. 라인 스캔, 3D, 열화상을 포함한 많은 새로운 솔루션이 업계의 어려운 문제 중 일부를 해결하기 위해 도입되었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AI 딥 러닝은 결함 검사, 분류 및 OCR 애플리케이션에도 널리 사용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머신 비전 애플리케이션을 성공적으로 구현하려면 특정 기본 사항을 이해해야 합니다.

머신 비전의 이점

  1. 육안검사의 한계 극복

인간의 시각은 눈과 뇌의 동기화가 필요합니다. 머신 러닝과 알고리즘은 컴퓨터 비전에서 크기나 색상을 기반으로 물체를 감지, 식별 및 분류하고 시각적 데이터에서 나타나는 패턴을 발견하고 이해하는 데 사용됩니다. 대체로 컴퓨터 비전은 인간의 시각을 시뮬레이션합니다.

그러나 많은 경우 육안으로 볼 수 없지만 머신 비전 센서를 사용하여 감지할 수 있는 제품의 특정 결함이 있습니다. 또한 작업자의 피로와 여러 개인에 따라 다른 표준을 제거합니다.

  1. 안전성 향상

제조공정에서의 머신비전 도입은 생산 라인의 인력을 지식근로자로 대체하여 보다 안전한 작업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직원이 위험 구역에 있는지 감지하고 실시간 경고를 제공하는 데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1. 비용 절감

제조공정에 머신비전 시스템을 도입하면 인력을 대폭 절감할 수 있어 인건비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존 인력은 지식근로자로 대체하여 공장을 효율적으로 가동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제품 검사를 통해 기업 이미지를 제고할 수 있습니다.

  1. 광범위한 응용

머신 비전 시스템은 색상 검사, 정렬, 결함 감지, OCR 및 코드 검사를 포함하되 이에 국한되지 않는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많은 응용 분야에서 머신 비전 시스템은 거의 모든 산업 분야에서 구현될 수 있습니다.